운동의 효과

Posted by 정보튜브
2017. 6. 8. 08:06 건강/건강 정보


운동의 효과





1. 기분 전환


  운동은 일상생활에서 기분을 변화시켜 준다. 운동을 통해 탄탄하고 날씬한 몸매와 균형 잡힌 근육이 생성되면 활동성이 강해지고, 생기가 넘치는 만큼 자신감이 상승해 대인관계까지 개선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기분도 북돋울 수 있다. 또한, 평소 적당한 운동을 하면 피로감이 서서히 쌓이면서 잠들기 좋은 상태가 되어 수면의 질을 향상 시켜준다.



2. 신체 기능 향상


  운동을 하면 체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기능적인 활동을 하기도 쉬워진다. 체력이 향상되고 근력이 생기면 신체 활동 능력이 향상된다. 또한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하여 경직되고 뻣뻣한 관절이 풀리면서 몸을 움직이기 수월해지며, 몸에 축적된 칼로리를 태울 뿐만 아니라 대사율을 높여 휴식을 취할 때도 보다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심혈관계 질환 감소


  비만인 사람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정상 체중의 사람보다 높다. 비만인 사람의 경우에는 내장 및 세포 안에 축적되는 지방량이 증가하고, 결과적으로 혈관 점막 세포가 손상되며 심혈관 질환이 증가한다. 혈관 내에 불필요한 물질이 쌓이면 나타나는 혈압이 상승하는데, 운동은 이러한 노폐물들을 제거하고 혈관을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또한, 도보나 조깅 등 심장 박동수를 높이는 유산소운동을 하면 심장 기능도 강화된다. 




4. 콜레스테롤 감소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린다. 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이는 역할을 해준다. 



'건강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면마비  (0) 2017.06.09
흔들린 아이 증후군  (0) 2017.06.09
장수하는 습관 12가지  (0) 2017.06.06
뱃살 빼는 방법  (0) 2017.06.05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0) 2017.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