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의 어록 20선

Posted by 정보튜브
2017. 6. 8. 17:28 재미있는 정보

조조의 어록 20선





"차라리 내가 천하를 등질지언정, 천하가 나를 등지게 하지는 않겠다." 
 

"하늘과 땅 사이에, 사람이 제일 귀하구나. 하늘과 땅의 조화로 만물이 자라나니, 그 가운데 귀한 것은 오로지 사람이라네." 
 

"죽고 사는 것은 하늘에 달렸으니, 이를 걱정함은 어리석은 일이다." 
 

"안전하고 평화로울 때에도 위급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하며, 늘 대비책을 세워두어야 한다." 
 

"나는 신하와 관리에게도 사사로이 치우치치 않을 뿐만 아니라, 아들들에게도 사사로이 치우친 정을 품지 않을 것이다." 
 

"적들이 우리를 막다른 곳으로 몰아붙여 전투를 벌이고자 하는 꼴을 보고 우리가 이기고자 하는 것을 알았소" 
 

"도덕적이지 않으나 재능만 있다면 관리로 등용하겠다." 
 

"천하의 지혜롭고 용맹스런 인재들에게 맡겨 도의로써 그들을 부린다면, 어느 곳에 있더라도 성공할 수 있다고 본다." 
 

"지금 우리의 군대는 천하의 명망을 잃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께서 이것을 치욕이라 여기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침을 울리지 못한 닭도 지난 잘못을 메우고 다시 한 번 울고 싶은 법" 
 

"그대가 없었다면 어찌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겠소." 
 

"집에서는 너와 나는 아버지와 아들 사이지만, 일을 맡으면 주군과 신하의 관계가 된다. 
 

"사사로운 정에 얽매여 법을 굽히는 일을 나는 할 수 없다." 
 

"일단 임용하였으면 의심하지 말고, 의심스럽다면 쓰지를 말라" 
 

"산은 영원히 그 높음에 만족하지 않고, 물은 영원히 그 깊음에 만족하지 못 한다." 
 

"품행이 바른 사람만이 실력을 갖춘 것은 아니다. 실력을 갖춘 사람만이 품행이 바른 것도 아니다." 
 

"무릇 성공은 내 손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좋지만, 남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 빨리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 
 

"사람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하늘과 땅 차이다." 
 

"지금은 바야흐로 영웅호걸을 거두어야 할 때요. 한 사람을 죽여 천하의 마음을 잃어서는 아니 될 것이다."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 영원한 승자는 없다. 패해도 끝까지 굴하지 않는 사람이 결국 승리하는 법이다." 

'재미있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디 대학생 시절 유명 일화  (0) 2017.06.08
마윈의 성공법칙 30가지  (0) 2017.06.08
세종대왕의 명언 7선  (0) 2017.06.08
외제차 가격 순위 탑10  (0) 2017.06.06
수지 밀랍인형  (0) 2017.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