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5가지 습관

Posted by 정보튜브
2017. 6. 8. 17:48 재미있는 정보

성공하는 사람들의 5가지 습관




1. 메모하는 습관 
 
   메모라는 것이 매우 쉬워 보이나 사실상 이 습관을 몸에 배게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업가였던 스티브 잡스는 매 순간순간 떠오르는 모든 아이디어들을 메모하여 활용하는 습관이 있는 부자로 매우 유명한데요. 일화로 우리나라 가수 "비"씨도 연습생 시절에 박진영이 지적하거나 칭찬한 모든 것을 메모하여 벽에 붙여놓고 보면서 잘못된 것들을 고쳐 나갔다는 일화가 있었습니다. 사람의 기억을 컴퓨터처럼 저장하며 다시 불어올 수 없기 때문에 메모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라 
 
  막상 해야 될 일은 너무 많고 하나 하다 보면 또 다른 일이 신경 쓰이고 하다 보니 지체되거나 소비되는 시간이 매우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가장 어려운 점은 중요한 일과 급한 일 때문에 어떤 것을 먼저 처리해야 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 많이 빠지게 되는 편인데, 능률적인 업무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만 급한 일이 무엇인지를 먼저 구분하여 일의 순위를 정하고 스케줄 방식대로 처리하는 것이 쓸데없이 소비되는 시간을 줄여준다는 점으로 많은 부자들은 일의 스케줄표 방식대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3. 체력단련하기 
 
  체력은 곧 마지막 골인 지점까지 가는 기름과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 필수적이고 또 성공 후에도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바로 건강이겠지요 많은 부를 축적한 스티브 잡스 또한 마지막 결과는 건강을 잃고 부도 아무 소용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부자들은 평소에도 건강관리에 매우 신경 쓰며 없는 시간이라도 만들어 체력을 키우고 건강에 매우 신경 쓴다는 점을 잊지 마셔야 됩니다. 
 
 
4. 작은 지출을 조심하라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부분은 대다수 큰 지출에만 신경을 쓰고 신중히 고민하나 작은 지출을 잘 관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워런 버핏이 한 명언 중에 나온 말로 " 작은 지출을 조심하라"는 작은 지출이 쌓이다 보면 결과적으로 큰 지출이 되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부자들은 작은 지출도 잘 관리하며 써야 될 곳과 쓰지 말아야 될 곳을 확연하게 구분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는 가난한 사람보다 더 검소하게 지출을 막는 습관들이 공통된 습관이라 볼 수 있습니다. 
 
 
5. 아침을 일찍 시작하라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우리나라의 옛 선조들의 말씀처럼 아침을 늦게 시작하는 것은 하루가 짧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똑같은 24시간이지만 부자들이 사용하는 시간과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시간이 매우 다르다는 점입니다.
  부자들은 이른 아침에 일어나 명상과 운동 그리고 독서 등으로 아침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업무가 시작되기 전에는 모든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어 놓고 업무를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업무가 효율적이라는 것은 결과적으로 좋은 업무 결과가 나온다는 뜻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될 습관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