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Posted by 정보튜브
2017. 6. 10. 17:59 건강/음식 정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1위 굴

굴은 전설의 카사노바가 매일같이 50개씩을 먹었다는 그야말로 전설의 음식입니다. 굴은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하여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굴에 풍부한 아연은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특히 남성의 스테미너 향상에 좋습니다.




2위 감귤


감귤은 겨울철 대표적인 과일이죠. 감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항산화에도 도움이 되고, 특히 감귤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기력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위 마늘


마늘은 대표적인 스태미너 식품이며, 미국의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마늘의 대표 유효성분인 알리신은 살균작용이 매우 뛰어나고, 체내에서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을 만들어내는데, 이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생강

생강은 감기에 특히 좋은 효과를 보이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생강은 해열과 진통 작용이 뛰어나기도 하고, 우리 몸의 소화를 돕기도 합니다. 꿀과 함께 달인 생강차를 자주 마시면 소화기능이 크게 향상되고 몸에 활력이 생깁니다.




5. 콩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콩에는 특히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대사에 큰 도움을 주고,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시켜준다고 합니다.




6. 키위

키위에는 토코페롤 성분인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 등의 비타민이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키위에는 폴리페놀 성분도 풍부하여 우리 몸의 항상화를 돕습니다. 키위는 단백질 분해를 돕는 효소가 풍부한데 이는 우리 몸의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지켜줍니다.




7. 토마토

토마토의 가장 대표적 성분인 라이코펜은 올리브유 등과 함께 섭취하면 그 흡수율이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단 며칠 사이에 몸의 컨디션을 뒤바꿔놓을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에 풍부한 비타민A, 비타민C 등은 몸의 피로회보에 도움을 주고, 각종 미네랄과 칼슘 등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건강 > 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의 효능  (0) 2017.06.12
다이어트 음식 5가지  (0) 2017.06.10
콜라비 효능  (0) 2017.06.09
두부의 효능  (0) 2017.06.09
피부에 좋은 음식 5가지  (0) 2017.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