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의 효능

Posted by 정보튜브
2017. 6. 9. 13:32 건강/음식 정보

두부의 효능





1. 비만 예방


  두부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비만 예방에 제격인 식품입니다. 두부에 들어있는 리놀산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습니다. 또한 두부에 들어 있는 콩의 펩티드 성분은 기초대사 저하를 방지해서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2. 성장호르몬 분비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특히 두부에 들어있는 칼슘은 뼈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뼈 조직을 생성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어린이의 뼈 성장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뇌 건강

  두부에 들어있는 콜린 성분은 뇌신경전달물질을 합성하여 혈류량을 조절해주고 운동기능과 정신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또한 두부의 이소플라본과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뇌혈관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두부의 기능들은 뇌기능을 향상시켜주고, 뇌를 건강하게 유지해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스트레스 해소

  두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의 주성분은 아미노산입니다. 아미노산은 세로토닌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인데요. 세로토닌은 사람의 감정을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그래서 두부를 많이 섭취하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성화 되어 감정 조절을 원할히 할 수 있습니다.


5. 피부 미용

  콜라겐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두부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콜라겐을 보존해 주는 역할을 해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이 되더라도 주름이 생길 확률을 줄여주고,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해줍니다. 또, 두부에 들어있는 제니스테인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서 피부노화를 방지해주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 > 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7.06.10
콜라비 효능  (0) 2017.06.09
피부에 좋은 음식 5가지  (0) 2017.06.09
취나물의 효능  (0) 2017.06.08
늙은 호박의 효능  (0) 2017.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