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22사단 신병교육대대 군생활 정보

Posted by 정보튜브
2017. 7. 14. 06:14 군대 정보/육군

육군 22사단 신병교육대대 군생활 정보




신병교육대대로 각 1,2,3,4,5중대로 구성되어있다. 시설은 2014년 기준으로 4중대가 제일 후지다(물이 없어서 대변을 옆 중대에서 해결할 정도였던 적도 있으니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5중대는 분대장 교육생들이 사용하며, 본부중대 인원도 같이 생활한다. 경우에 따라서 주특기 교육을 받는 인원들(K3 , 60mm , 81mm , 4.2"박격포)이 주말동안 대기할때 사용하기도 한다. 이때 , 조교가 PX에 데려다 주는 경우도 있다. 물론 저런 케이스는 극히 드물다. 참고로 신교대대 내에 재훈관이 있다. 이 재훈관은 고 정재훈 중위을 기리는 의미로 건축된 강당으로, 정재훈 중위는 1990년 북천 도하 중 휩쓸린 소대원을 구하려다 익사하고 말았다. 정기적으로 추모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2사단 신병교육대는 별다른 특징은 없으나 마을과 굉장히 가깝고 신병교육대대의 위치가 관광지와 멀지 않아서 모텔이나 호텔의 네온사인이 밤에 보인다. 행군코스도 관광지와 마을을 경유하기 때문에 은근히 대민접촉이 많다. 


문제는 두 가지로 시설이 열악하다는 점이다. 대체 돈을 어디로 쓰는 지 시설보수가 굉장히 느리다. 어떤 경우 아예 안하는 경우도 있어서 간부들도 문제를 인식하고 있다. 단, 화장실 등은 리모델링하여 깔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