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3사단 신병교육대대 군생활 정보

Posted by 정보튜브
2017. 7. 17. 10:07 군대 정보/육군

육군 53사단 신병교육대대 군생활 정보





전체적으로 32사단, 36사단, 39사단, 50사단과 더불어 파라다이스 꿀사단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서 훈련 강도는 현저히 낮은 편이다. 사단 규모도 타 향토사단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작은 편 이라서 야간행군을 사단 내 같은 코스를 따라 3바퀴씩이나 뺑뺑이로 돈다던지, 교장이동 간 거리도 짧다. 체력이 많이 딸리거나~~이 좀 불편한 경우 각개전투를 아예 열외받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또한 본 고육 외에도 불합격하여 주말에 별도로 받게 되는 보충교육도 불합격자가 넘쳐나면 최대한 많이 합격시켜주기 위하여 합격 기준을 대폭 완화시켜준다. 보충역의 경우 제식은 아주 기본적인 차렷, 열중쉬어, 쉬어, 좌향좌, 우향후, 뒤로돌아 같은 아주 기본적인 제식만 시행하고 집총제식은 아예 시행하지 않는다. 현역일지라도 다른 사단에 비하여 강도가 현저히 낮은 편이다.

현역은 입영대기기간 이후 행해지는 입소식과 더불어 총기수여식을 하지만 보충역의 경우 입소 3일차에 처음 총기를 지급받은 후 총기수여식을 하지 않고 간단하게 입소식만 치룬다.


53사단의 신병교육대대는 4개의 중대가 소속되어 있는데 1중대부터 4중대까지 있다. 이 중 1중대는 매 기수마다 현역병 보충역을 번갈아가며 받고 2중대와 3중대는 현역 중대, 4중대는 보충역 중대이다. 이 중 2중대는 본관 1층,2층 3중대는 본관 2층,3층 건물을 사용한다. 1중대는 오른편에 떨어진 별관 건물을 사용한다. 1중대, 2중대, 3중대는 건물과 시설이 나름 깨끗한 반면 4중대는 옆쪽에 작은 막사건물이 홀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혼자서 따로 노는 경향이 강한 듯 하다. 신교대의 교관 조교는 인사조치에 의하여 번갈아가며 왔다갔다한다. 


종교는 크게 불교, 개신교, 천주교, 원불교 4가지가 있다. 오전 종교행사는 09:00~10:30분 까지, 오후 종교행사는 18:00~20:00에 이루어진다. 종교행사는 무조건 참석이 아니라 자신이 가고싶지 않다면 자율적으로 종교의 자유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무종교를 선택하여 막사 생활관 내에서 개인정비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정비 중 자주 각종 심부름이나 작업에 투입이 될 수 있다. 종교행사를 가기 전 막사 앞 B연병장에 집합하여 종교벌로 인원을 가른 후에 각 장소별로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