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 군생활 정보

Posted by 정보튜브
2017. 7. 20. 09:26 군대 정보/육군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 군생활 정보





현재의 신교대가 아닌 옛날 대광리 구신교대 시절 최악의 시설을 자랑했다.

그러나 2012년 신교대가 다른 곳에 새롭게 신막사로 지어지게 되면서 현재는 중서부전선 부대 신교대중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막사의 경우 겉모습만 보면 대학교 캠퍼스 포스를 뿜어낸다. 비록 생활관은 침상형이지만 구신교대 때 낡아 무너질뻔할 때를 생각하면... 현재의 신교대는 연천군 궁평리에 있다. 유명한 망향비빔국수 본점 바로 맞은편 건물이 신교대라 찾기는 아주 쉽다. 신교대 중대장이 훈련병들한테 뭐먹고 싶냐고 물어보면 망향비빔국수가 젤 먹고싶다고 한다.

구신교대는 현재 타연대의 전투지원중대와 수색중대의 건물로 사용하고 있다. 기존 구 신교대에서 사용하던 기독교 교회 / 천주교 성당 / 불교 법당이 남아있는 관계로 부대 내에 종교시설이 없는 전방의 대대장병들이 주말마다 종교행사를 온다. 특히 모대대에서는 주말 휴가자와 종교행사자를 같은버스에 태워서 보내기 때문에 휴가자가 대광리역에 내리면 다들 부러워 죽을려고 한다고 한다. 물론 휴가자는 기분이 좋겠지만......

구 신교대가 과거 악명높던 삼청교육대의 터였다.

대광리 시절 잦은 단수때문에 조교들은 일주일에 한번 씻을까 말까 했을정도였다.

구 신교대 시절은 훈련장소가 전부 부대밖에 있어 훈련시 상당히 행군했어야 했지만, 신 신교대의 경우는 훈련시설이 전부 내부에 있기때문에 상당히 편해졌다. 다만 30km행군을 영내에서 하면 지옥이 된다. 같은 장소 빙글빙글 계속 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