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음식

Posted by 정보튜브
2017. 6. 6. 08:17 건강/음식 정보

고혈압에 좋은 음식






1. 양파 

  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양파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 성분이 수축기와 확장기의 혈압을 모두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케르세틴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켜고 혈당을 내려 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2.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비만을 예방하는 인슐린 민감도가 높아 체중감량에 효과적이고, 혈소판 응집을 막고 혈전을 개선해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질환 개선에 좋다.
  미국의학협회저널(JAMA)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약 30칼로리에 해당하는 다크 초콜릿 작은 조각 한 개를 18주 동안 매일 먹은 사람은 체중 증가나 다른 역효과 없이 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코코아 분말이 70% 이상 든 다크 초콜릿이 이런 효과를 발휘한다.


3. 바나나
  바나나에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무기질은 체내 고혈압을 떨어트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어 미국 심장협회에서도 고혈압 환자 및 심장 질환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섭취를 권하고 있다. 또한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다.


4. 시금치
  시금치는 짙은 녹색의 보석 같은 채소다.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


5. 마늘 
  마늘에는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다. 또한 마늘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돕는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바나나보다 많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프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화방지를 돕고 면역력을 증진해 고혈압 등 기타 질병에 좋다. 


7.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 혈액순환을 돕는다.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줄 수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해에 꾸준히 먹다면 성인질환을 예방, 또는 수치개선을 도와준다.

'건강 > 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의 효능  (0) 2017.06.07
고구마의 효능  (0) 2017.06.07
올리브 오일의 효능  (0) 2017.06.06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0) 2017.06.05
바나나의 효능  (0) 2017.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