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Posted by 정보튜브
2017. 6. 8. 10:50 건강/음식 정보


세계 10대 슈퍼푸드 





1. 귀리


귀리는 여섯 종류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어 근육 형성과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귀리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렌산으로 심장순환계 질환을 예방하며,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2. 블루베리


유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혈관의 침전물 생성을 방지함으로써 심장병과 뇌졸중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의 양을 조절한다.



3. 녹차


녹차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카테킨이라 불리는 성분이 몸속의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비타민 E의 50배, 비타민 C보다 100배가 높다고 합니다. 체내 지질 축적을 방지하며 혈압을 낮추고 마음을 이완시켜 학습능력과 집중력을 높여주어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다.



4. 마늘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스태미나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강력한 살균 작용으로 식중독균과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



5. 토마토


토마토는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하며 혈관을 부드럽게 하여 혈류를 개선하고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루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 환자에게 추천하는 식품이다.



6. 브로콜리


비타민C가 풍부한 브로콜리, 특히 기미와 주근깨에 좋아 피부 관리가 신경 쓰이는 분에게 좋으며 위에서 소개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몬드와 함께 섭취하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



7. 아몬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와 셀레늄이 많은 아몬드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고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세포를 활성화시켜 뇌 건강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다.



8. 적포도주


적포도주는 육류와 함께 섭취하기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다. 적포도주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뇌 질환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되고 긴장감을 없애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육류, 버터 등과 섭취하기 좋은 식품이다.



9. 시금치


비타민B와C 그리고 철분과 칼슘이 풍부해 허약체질이나 임산부, 어린이에게 추천하는 시금치. 기름과 함께 섭취할 때 체내 흡수율이 좋아지며 감기 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10. 연어


슈퍼푸드 중 유일한 동물성 식품인 연어는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DHA, EPA)을 함유하고 있다. 연어는 주 2회 섭취 시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혈관 질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연어에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비타민 D와 강력한 항산화 성분 물질인 ‘아스타잔틴’이라는 붉은 색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건강 > 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나물의 효능  (0) 2017.06.08
늙은 호박의 효능  (0) 2017.06.08
힐링푸드 5가지  (0) 2017.06.08
생강의 효능  (0) 2017.06.07
고구마의 효능  (0) 2017.06.07